자유소통

외국인 가해자 데이팅어플-인스타-라인 몸캠 피싱 후기 (과정부터 대응까지 상세)

작성자 정보

  • 작성자 몸캠박멸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유럽에서 유학중입니다. 일단 제가 멍청해서 당하지 말았어야 될 이딴 저급한 사기에 당한 것을 반성중입니다.

데이팅어플에서 여행자모드로 설정해놓은 태국여자와 매치되었고, 다음 주에 여행갔을때 같이 놀 남자를 찾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답장 텀이 되게 빠른것도 아니었고 그냥 적당히 대화하다 인스타 아이디 알려주면 추가하겠다 하길래, 인스타는 예전에만 했었고 지금은 어플삭제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연락이 없더군요. 이때 정신을 차렸어야 됐는데 이미 아랫도리에 뇌를 지배당해버린 저는 인스타 어플 다시 설치해서 계정 찾고 아이디 알려줬습니다. 그러니 귀신같이 답장오더군요. 그러고 라인으로 또 넘어가자 그러더라구요. 태국 여행갔을 때 썼던 적도 있고, 태국은 라인을 많이 쓴다는것도 알고있어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한편으로는 이거 약간 몸캠피싱 느낌인가? 싶기도 했는데 apk만 다운안받으면 아무상관없겠지하고 좋다구나 라인으로 넘어갔습니다.

이후 상황은 뭐 다들 비슷하겠지만 적당히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점점 섹슈얼하게 넘어가다니 자기 지금 전남친때문에 힘들다면서 욕구를 해소하고 싶다고 영상통화를 하자더군요. 근데 옆 방에 언니있다고 소리는 절대 내면 안된다네요. 영 아닌 것 같아서 난 하기싫다 이러쿵저러쿵하다가 자기전에 한발 빼지 하고 넘어가버렸네요 멍청하게도

녹화된 영상이지만 나름 치밀하더라구요. 영상 속 여자가 핸드폰 세워놓고 혼자 막 하다가 갑자기 핸드폰 만지더니 채팅이 오더군요. 이것도 의심을 풀게 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영상 타이밍에 맞춰서 채팅을 친거겠죠. 그나마 다행인건 저도 나름 조심한다고 얼굴이랑 아랫도리를 원샷에 잡지는 않았습니다. 따로따로 한다고 했는데 뭐 영상이다보니 교묘하게 순간캡처해서 원샷에 잡히게끔 했더라구요.

아무튼 그렇게 있다가 갑자기 영상 종료되고 1분짜리 영상과 제 팔로워 목록을 캡처해서 올리고, 그 중 제 팔로워 한명한테 니 동료에 대한 스캔들을 아냐? 뭐 이런 멘트를 입력하기 직전이었는지 입력한건지 기억은 안나는데 그것도 캡처해서 저한테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돈을 요구했습니다. 우리돈으로 한 800~900만원 됐던것같아요. 
정말 이때 팔로워 목록 캡처를 보는 그 순간의 역겨운 느낌은 살면서 두번다시 느껴보고 싶지 않네요.

돈은 안보냈습니다. 이후 바로 데이팅앱, 라인, 인스타 모두 차단+계정삭제 했습니다.
apk를 다운받은게 아니라서 지인들 번호가 털린건 아니었구요. 이게 요즘 진화한 수법의 몸캠 피싱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솔직히 인스타 팔로워 목록을 캡처해서 협박할거라고는 저는 생각못했습니다. 멍청하고 안일했죠

저는 아무에게도 제가 먼저 알릴 생각은 없었고, 혹시 유포돼서 지인들에게 연락오면 그냥 딥페이크 해킹 당했다고 둘러댈 참이었습니다.
믿는 사람도 있고 안믿는 사람도 있겠지만, 믿어주면 저한테는 땡큐니까요.
그러고 나면 잠을 못잡니다. 잠이 안오죠 절대로. 유포되면 자살말릴 정도로 정말정말 쪽팔리는 일이니까요
검색해서 몸캠 사기 수법 알아보고 사례들 검색해보고, 특히 이 사이트 사례들을 밤새도록 꼼꼼하게 다 읽어봤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저같은 경우에는 유포될 가능성이 적다 입니다.

일단, 요구한 돈을 보내지 않았고, 채팅에 어떤 반응도 하지 않았습니다. 즉시 가해자들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차단했구요.
얘네 입장에서는 저한테 돈 뽑아낼 방법이 더 이상 없다는 겁니다. 그러면 얘네가 취할 수 있는 방법은 포기하고 다른 피해자를 찾던가, 걍 ㅈ대보라고 유포하는 것 중 하나일텐데, 유포하는 것이 꽤 노력이 들고 리스크도 있습니다. 이런 계정을 만들기 위해 팔로워 작업하고 사진 도용하는게 생각보다 돈도 들고, 수고스러운 짓이다고 하더군요. 또 DM으로 음란영상을 보내면 신고당해서 계정이 차단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그런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제가 대응과정에서 욕처박고 예민하게 반응해서 걔네 신경긁었으면 유포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제 팔로워들한테 일일이 다 보내려면 일일이 복붙해야 되는데 행위 자체도 귀찮을 뿐만 아니라 낯선 외국인이 동료 스캔들 어쩌고저쩌고 하는 DM이 오면 보통 꺼림칙해서 다들 읽지 않으려 하겠죠. 팔로워가 아닌 사람한테 오는 DM은 수락을 해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초에 수락을 안하겠죠.

피해자로부터 돈 받을 수 있는 가능성 0 + 애써 만든 계정이 신고로 날아갈 리스크 + 팔로워들에게 일일이 복붙해야하는 수고 + 그 수고 때문에 귀찮아서 몇명한테만 보낼 수도 있는데 이 DM을 제 팔로워들이 수락할 가능성 거의 없음

이런 이유로 저는 조금 마음을 놓은 상태입니다. 물론 계속 긴장은 하고 있습니다. 날밤 새고, 지금 카톡도 1분에 한번 씩 들어가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혹시 지인들에게 연락왔을까봐.. 지금 대충 12시간 정도 지났습니다. 제가 했던 생각을 똑같이 하신 분께서 여기 글을 올리셨던데 그 분이 40일 좀 넘었고, 아직 유포는 없었다고 합니다. 계속 긴장은 하되, 제 생활은 챙기려고 합니다. 여기 주기적으로 들어와서 댓글로 상황 공유 계속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인스타 팔로워 협박 같은 경우에는 돈 절대 안보내고, 무대응하고, 바로 연락수단 차단하는 것이 제일 좋은 대처법 같습니다.
여기 글들 보니까 업체 알바가 많던데 저는 글 읽다가 업체, 상담 얘기 나오면 바로 뒤로가기 눌렀습니다.
업체에 절대 의뢰하지 마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 케이스와 같은 경우에는 굳이 업체에서 조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apk 다운받아서 전화번호부가 털리신 분들은 업체 의뢰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서두에 말했지만 일단은 제가 멍청해서 당한 게 맞으니까 반성 또 반성 중입니다. 남자들은 어렸을 때 온라인게임을 통해서 이런 3류 사기에 대한 면역이 있다고 하잖아요.. 저는 그런 것도 한번 당해본 적 없고, 이런 걸 도대체 왜 당하지 평소에 생각했는데 저도 당했네요.. 계속 반성하고 있고, 이런 피싱 사기들의 진화수법을 계속 공부하려고 합니다.
가해자들이 찢어죽일 ㄱ새끼지 피해자들은 죄가 없죠. 그러니 반성은 하되 너무 자책하지는 마시고, 같은 실수 두 번 안하도록 노력하면 되겠죠. 인생 공부 씨게했습니다.

일주일까지는 매일 와서 제 상황 공유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its.cathsteph0621 인스타 신고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관련자료

댓글 9

rin7.395신고님의 댓글   

같이 힘내봅시다..!
  • 작성일

몸캠박멸님의 댓글의 댓글   

신고했습니다.같이 힘내보시죠
  • 작성일

힘내요님의 댓글   

저랑 다른 케이스지만 이런 글들이 피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아닌가싶네요
근데 상담은 여기 카페 상담 말하는거에요. 무료 상담이고, 개인적으로는 업체 상담보다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단점은 답장이 바로 안 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간 되실때 한번에 답장하시는지 연락 오고도 좀 오래 기다렸지만 기다린 보람은 있었습니다. 혹시 오해하는 분들이 있을까봐요. 논외인 이야기이긴한데, 모임 안에서도 같은 케이스가 아니면 소외당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댓글도 잘 안달리고요 그런분들은 카페 상담 받아보시라 하고싶네요
  • 작성일

몸캠박멸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상담 관련해서는 제가 몰랐네요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일

몸캠박멸님의 댓글   

4일차
유포-X
  • 작성일

몸캠박멸님의 댓글   

6일차
유포-X
  • 작성일

Asd님의 댓글   

7일차
유포X
  • 작성일

박멸님의 댓글   

글을 읽고 어느정도 안심이 되네요.. 저도 매일 같이 찾아보고 있습니나..
그리고 매일같이 걱정되네요
같이 힘내요
  • 작성일

홧팅님의 댓글   

어찌ㅜ되셨나요? 저랑 대응법이 아예 똑같으신데ㅜ,,
  • 작성일
Total 12,922 / 1 Page
글쓰기
번호
제목
이름